목차
리돌피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2016(Ridolfi Brunello di Montalcino 2016)
와인소개
간략후기

리돌피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2016(Ridolfi Brunello di Montalcino 2016)
와인소개
생산 국가 : 이탈리아
지역 : 토스카나 몬탈치노 지역
품종 : 산지오베제 100%
빈티지 : 2016
알코올 도수 : 14%
구매 가격 : 7만원 후반대(온누리 할인 적용 후)
비비노 평점 : 4.2
구매처 : 드링크잇
재구매 의사 : 있음
간략후기
당도 : ● ○ ○ ○ ○
산도 : ● ● ● ○ ○
바디감 : ● ● ● ○ ○
리돌피는 2011년 설립된 젊은 와이너리로 2014년 포지오 디 소토(Poggio di Sotto) 에서 약 18년간 양조를 담당했던 지아니 마카리(Gianni Maccari)를 영입하여 품질을 향상시켰습니다.
리돌피 BDM은 줄기를 제거한 포도를 26도로 조절되는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약 60일간 침용하여 발효, 슬로베니아/프랑스 오크 배럴에서 36개월간 숙성, 최소12개월의 병입 숙성을 거쳐 출시합니다.
2시간 브리딩 후 시음.
코에서 느껴지는 말린버섯, 가죽, 정향, 나무의 숙성된 향들.
시간을 더 주면 바닐라. 딸기, 체리, 토마토. 허브. 샐러리, 약간의 꽃이 느껴지는데 화사합니다.
혀에서도 초반에 말린 꽃입잎, 낙엽의 느낌에서 서서히 과실이 나타나고 정점을 보여주는데... 와 너무 맛있습니다.
체리, 딸기, 석류, 앵두 등의 붉은 과실이 또렷하게 느껴지고 싱그러운 산도와의 밸런스가 좋습니다.
약간의 스파이시함과 잘 녹여있지만 은은히 혀에 느껴지는 기분좋은 탄닌, 그리고 이어지는 피니쉬까지...
약간은 맑은 질감으로 온도를 서늘하게 유지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노즈와 팔렛에서 스케일이 크진 않지만 오밀조밀 예쁜 BDM의 모습이었습니다.
구정물도 맛있다는 이탈리아 16빈의 힘인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착한 가격에 만족도 아주 좋았던 BDM.
또 사라 거야겠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